에코프로머티리얼즈 공모주 배정을 받고, 배정수량이 많아 결과를 좋지 않게 예측을 했었다. 대부분 공모가가 너무 높게 형성되었다는 비관적인 기사들이 많아 기대하지 않았다. 주식시장이 개장되자 마자 앱에 들어가 확인을 하니, 예측했던 결과와 정반대다.
그리고, 2차전지 관련주라 보유할 생각이어서 매도는 생각하지 않고 있었다. 4주중에 2주만 매도할 생각으로 58,000 걸어 놓았고 점심시간을 기점으로 53,000까지 내려 갔다가 조금씩 반등하는 것 같아서 주문정정을 하지 않고 그대로 두었다. 다행히, 2주는 58,000원에 매도를 할 수 있었다. 역시, 기다림이 필요하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소개 – 홈페이지
2017년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리튬이차전지용 양극소재의 원천인 전구체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고용량 하이니켈 양극재 전구체를 국내 최초 양산. 현재 국내 최대 전구체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2021년부터 전구체 생산뿐만 아니라 전구체의 원료인 니켈, 코발트 금속을 정제 및 생산함으로써, 이차전지 소재 전문기업이라는 당사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소재 · 원료 공급망이 대부분 중국에 의존하고 있으나 최근 탈중국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국내 공급망 구축 중요성이 높아졌고, 이러한 상황에서 당사는 국내 이차전지 생태계 경쟁력 강화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포항캠퍼스에서 연간 5만t의 전구체 생산능력을 보유, 투자를 지속하여 2026년까지 생산능력을 연간 20만t까지 확대할 예정입니다.
시가 43,000으로 시작, 고가 65,800를 찍고 종가 57,200으로 마감을 지었다. 10월과 11월 두달 공모주 청약을 하고 있다. 공모주를 보유할 목적이 아니라면, 상장 당일 매도가 좋은지 아님 지켜보다 매도를 하는 것이 더 좋은지를 공부하고 있는데….지금까지는 상장 당일 좋은? 타이밍에 매도를 하는 것이 더 좋은 수익을 얻는 것으로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