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고된 공모주, ‘컨텍’을 항공우주관련주를 모으고 있는 한국투자증권으로 출고를 시키려고 모바일 앱에서 실행을 해 보았다. 모바일 앱에서도 타사대체출고가 가능하지만 보안카드나, OTP를 발급 받아야 한다. 신한은행에서 발급 받은 OTP 카드나 있었느나 유효기간이 지나 현재는 사용을 하고 있지 않다. 더욱이 요즘엔 모바일 OTP를 사용하고 있어 실물 보안카드나 OTP카드의 필요성을 못 느낀다.
대신증권앱은 사용빈도가 높지 않아서 또한, 실물 OTP카드를 발급받기는 귀찮아서 다른 방법으로 출고를 찾아보기로 했다.
키움증권이나 IBK증권은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등록후, 타사대체출고가 되어서 대신증권 홈페이지에 들어 왔다. 처음 방문이어서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기전에 ID등록, 비밀번호를 등록했다.
로그인 후, 온라인 지점 클릭 – 유가증권출고- 종합계좌출고를 클릭한다.
그리고, 타사대체출고를 클릭하게 되면 처음 로그인 창으로 바뀌고 ID 로그인으로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한다.
타사대체출고 화면으로 바뀌고 비밀번호 입력후, 입고회사(증권회사)를 입력한다. 입고지점명은 증권회사 이름을 입력하면 되고, 입고계좌번호와 입고계좌 고객명(본인)을 입력후 종목코드 검색을 통해 출고하려는 종목을 선택하고 수량을 입력한다. 그리고 출고신청을 클릭하면 된다.
이렇게 출고신청을 하면 자동적으로 타증권 계좌로 이체가 되는줄 알았는데, 몇 분 후에 대신증권 콜센터에서 상담사가 전화를 걸어와 대신증권 계좌와 출고 증권사와 본인 확인후 출고이체가 이루어진다. 약간은 신선하면서도 번거롭기도 했지만, 이 정도면 대체출고하는데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또, 대신증권은 모바일 OTP 사용이 안 되냐고 여쭈어 보니 아직은 사용이 가능하지 않다고 굉장히 미안해 하셨다. 안 그러셔도 되는데….ㅎㅎ. 아무튼, 대신증권 홈페이지를 이용한 주식 타사대체출고 방법도 불편하진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