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금요일에 사진을 올릴때부터 이상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뭔가 잘못된 것 같은데 그 원인을 찾지 못하고 사진 몇 장을 올리지 못한채 글을 작성했다.
그리고, 오늘 하루의 답답한 마음을 ‘해우소’에 쓰고 그 마음을 덜어 내고자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 들어 왔는데 ‘요스트’의 업데이트 표시가 되어 있어 자동업데이트 설정이 돼 있는데 하고 업데이트를 시도했지만 실패. 그래서 삭제하고 재설치를 하는데 파일을 복사할 수 없다는 문구와 함께 여러번 시도했지만 설치 실패함으로 설치가 되질 않는다.
혹시나, 워드프레서 버전의 업데이트가 잘못된 것인지 다시 업데이트를 시도했지만 처음으로 듣는
서명이 없기에 워드프레스 6.4.2의 진본임을 인증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여기도 똑같이 파일을 복사할 수 없습니다라고 설치가 되질 않는다. 모르겠지만, 지난번 사진 업로드와 요스트에서도 /wp-content/가 있었는데 어떤 의미인지는 잘 모르겠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 본 결과.
첫번째, 계속 시도해 본다. (파일이 설치될때까지)
두번째, 하드 용량을 늘려본다 .
세번째, 수동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한다.
첫번째는 되질 않았고, 세번째는 프로그램을 잘 몰라서 못할 것 같고, 하드 용량이 늘려보기로 한다. 가입시 1기가로 시작했는데 사용량이 거의 찬것으로 알고 있어 잘 됐다 싶었다.
까페24에서 우선, 500메가를 만료일까지 추가구매하기로 한다. 결제 금액은 19,170원.
역시, 용량이 문제인 것 같았다.
워드프레서의 업데이트도 서명이 없기에 워드프레스 버전의 진본임을 확인할 수 없다는 문구가 떴지만 설치는 이상없이 되었고, 또 요스트 SEO도 문제없이 설치가 되었다.
아무튼, 용량이 늘어난다는 것은 그만큼 글 수도 늘어난다는 이야기겠지. 용량이 늘어나는 만큼, 비용이 더 드는 만큼 수익도 비례해서 나타났으면 좋겠다..ㅎㅎ.